임플란트 목록

  1. 임플란트 국산과 수입제품의 차이점이 뭔가요?​

    임플란트는 주로 나사형 임플란트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주로 스웨덴, 미국, 스위스, 독일 제품이 많이 사용되며, 국산 임플란트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국산 임플란트가 수입 임플란트를 모토로 제작하였기 때문에 큰 차이점은 나지 않지만 수입임플란트가 오랜기간동안 임상데이터가 누적되어 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고객의 구강상태와 시술부위에 적합한 임플란트를 선택하여 시술되어야 한다는 점임니다.

  2. 임플란트 수술 시간과 치료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수술 부위와 개수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1~2시간 내에 수술이 진행됩니다.
    수술 후 임플란트와 뼈가 잘 붙게 하기 위해서는 하악은 2~3개월, 상악은 4~6개월의 기간이 필요하며 구강상태에 따라서 치료기간의 차이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뼈이식과 상악동거상술을 함께 하는 경우에는 치료기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3. 임플란트 수술 후 부작용이나 합병증은 없나요?

    수술 후 부작용이 예를 들어 부종이나 염증, 일시적 감각이상 등이 발생할 수 있으나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해결되는 문제들이므로 크게 염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4. 잇몸이 좋지 않아도 임플란트를 할 수 있나요?

    잇몸이 나쁘다는 말은 뼈 조직이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좋지 않아서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어렵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담당의사와 충분히 상담하고 검사 한 후 어떤 치료를 선택할지 결정한다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5. 임플란트 수술은 아프지 않나요?

    발치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예상하시면 됩니다.
    마취할 때 약간 따끔할 수도 있지만 크게 아프거나 불편하지 않습니다.
    통증이나 소리에 대해 두려움이 크신 분들은 수면마취를 병행하여 수술을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6. 치실과 치간칫솔 사용법은 어떻게 되나요?

    치실은 치아 사이사이를 깨끗하게 하는데 필수이며 치실은 양쪽 중지 손가락에 여러 번 감은 후 치아 사이를 통과하면 됩니다.
    치간 칫솔은 칫솔이 들어가지 않는 치아와 잇몸 사이를 가는 솔로 닦아줍니다.
    일반 칫솔을 사용할 때는 임플란트와 잇몸 사이에 작은 도랑이 있기 때문에 칫솔을 45도 사이에 끼워 넣어 제자리에서 살살 해주도록 합니다.

     

  7. 임플란트 후 음주나 흡연을 하지말라고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음주나 흡연의 경우 혈관을 확장시켜 수술 후 염증 가능성을 높이고 특히 담배의 니코틴은 잇몸의 상처치유를 지연시킵니다.
    음주는 수술 후 실밥을 제거할때까지 최소 2주~3주 정도만 참으면 됩니다.
    흡연은 임플란트 시술의 실패요인으로 꼽히는 것은 흡연으로 발생하는 물질이 임플란트와 뼈가 단단하게 붙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흡연으로 인하여 임플란트 시술에 실패했을 때 치료법은 재수술 밖에 없으며 재수술은 더욱 치료가 어렵습니다.
    또한 치료기간도 더 길어지는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수술을 희망하는 고객들의 임플란트 수술 실패율을 낮추기 위한 노력으로 금연을 강력히 권하고 있습니다.

     

  8. 임플란트 시술에도 나이제한이 있나요?

    임플란트는 턱뼈에 인공치아를 심는 치료이기 때문에 턱뼈의 성장이 모두 끝나는 18세 이후면 수술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당뇨나 심장병, 신부전증 등 전신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고려인 경우에는 신체적 나이보다는 건강 나이가 더 중요하지만 꼭 나이가 많다고 수술이 불가능하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수술 전 전신건강체크와 혹시 발생할 합병증에 미리 대비함이 더 중요합니다.

     

  9. 수면임플란트를 받을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수면요법을 받으시게 되면 임플란트 수술이 끝난 후에도 졸린 기운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회복실에서 안정을 취한 후 귀가하시지만 수면요법의 길항제를 사용하여 수술이 끝나고 바로 수면에서 깨게 됩니다.
    하지만 1시간 정도는 자가운전에는 무리가 따르므로 수면임플란트 수술을 받으실 때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고 움직임이 불편하신 경우에는 보호자와 동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0. 수면요법은 누구나 가능한가요?

    수면요법에 사용하는 약제는 벤조디아제핀계 약물로 이 약물에 과민반응이 있는 분이 아니시라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미다졸람 약물의 경우 플루닐 주사가 준비되어 있어 깊은 수면에 빠지더라도 길항제를 사용하여 바로 의식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객들은 수면 임플란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1. 수면요법의 진통효과는 얼마나 가나요?

    수면요법 수술시의 진통효과는 수술시간을 예상하고 계산하여 진행됩니다.
    수술이 끝나갈 무렵엔 의식이 회복되도록 조절하며 수술시간 동안은 통증을 느끼지 못합니다.
    임플란트 수술이 종료되어도 아프지 않으신 것은 수면효과 때문이 아니라 국소마취 덕분으로 퇴원 후 국소마취가 풀리면 수술 후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면요법시 통증완화 주사도 함께 시행하므로 6시간 정도는 진통효과가 지속이 됩니다.

     

FAQ 검색